작성일 : 15-04-10 17:33
부칙 F 카이트보드 경기 규칙
 글쓴이 : KWKA
조회 : 1,035  
   부칙_F.hwp (22.5K) [26] DATE : 2015-04-10 17:35:10

카이트보드 경기 규칙

개체 연결선입니다.

카이트보드 코스 경기는 이 부칙에 다라 변경된 세일링 경기 규칙에 따라 범주되어야한다. 이경기 규칙에 있는 는 적절하게 카이트보드또는 를 뜻한다.

 

메모: 다른 카이트보드 경기 형식 (예를 들어, 카이트크로스, 슬라롬, 보더 ×)또는 다른 카이트보드 대회 (예를 들어, 프리스타일, 웨이브, 스피드)의 규칙들은 이 부칙에 포함되어있지 않다. 이 규칙의 최신판은 ISA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의 변경

피니시, 킵 클리어, 풍하와 풍상, 마크 자리, 장애물, 스타트, , 스타 보드 또는 포 트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피니시 선수가 선체에 붙어있는 동안 선체의 일부 또는 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선수가 코스 쪽으로부터 피니시라인을 지나면 카이트보드는 피니시한 것이다. 다만, 카이트보드 가 피니시 라인을 지났더라도 다음의 경우에 있는 배는 피니시한 것이 아니다.

(a) 규칙 44.2에 따라 벌칙을 이행하는 경우

(b) 규칙 28.2에 따른 실책을 라인에서 수정하는 경우, 또는

© 코스 범주를 계속 해야 할 경우

 

킵 클리어 카이트보드는 다음의 경우 항로권을 가진 카이트보드를 킵 클리어한 것이다.

(a) 항로권을 가진 카이트보드가 피하는 동작을 할 필요 없이 코스를 범주 할 수 있을 때,

(b) 카이트보드가 오버랩되어 있는 경우, 항로권 카이트보드가 곧바로 접촉 없이 양방향 어느 곳으로도 코스 변경을 할 수 있거나 카이트를 어느 방향으로든 움직일 수 있는 경우.

 

 

풍하와 풍상 배의 풍하쪽이란 바람으로부터 먼 쪽을 말하며, 배가 풍위에 있는 경우 그전까지 바람으로부터 멀었던 쪽을 말한다. 다만, 바이 더리 (by the lee) 또는 정풍하로 범주하고 있는 경우, 카이트가 나가 있는 쪽을 풍하쪽이라고 한다. 다른 쪽을 풍상쪽이라고 한다. 같은 택의 두 카이트보드가 오버랩하고 있는 경우, 상대 카이트보드 선체의 풍하쪽에 있는 배는 풍하 카이트보드라고 하고 상대 카이트보드는 풍상 카이트 보드라고 한다.

 

마크 자리 카이트보드에서 마크 자리는 마크를 돌거나 지나가려고 프로퍼코스로 범주하기 위한 자리 이다. 다만, 카이트보드를 위한 마크 자리는 마크 자리를 내주어야 하는 카이트보드의 안쪽과 풍상으로 오버랩 되어있고 택을 한 후 마크로 폐칭하려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택을 위한 자리는 포함되지 않는다.

 

장애물 카이트보드가 그것을 향하여 똑바로 범주하고 있고, 그것으로부터 10m 떨어져 있을 때, 코스의 대폭적인 변경없이 지나갈 수 없는 물체를 장애물이라고 한다. 한쪽으로만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는 물체와 범주지시서에 그렇게 지정된 지역도 역시 장애물이다. 다만, 경기 중인 카이트보드는 다른 카이트보드의 장애물이 아니지만, 다른 카이트보드들이 킵 클리어 해야 할 카이트보드이거나 규칙 23이 적용되어 그 카이트보드를 피해주어야 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경기 중인 카이트보드를 포함하여 항해 중인 선박은 연속적인 장애물이 아니다.

 

스타트 스타트신호 때 또는 스타트신호 후에 선수가 스타트라인의 프레스타트 사이드에 완전히 들어와 있거나 규칙 30.1이 적용될 경우에는 이 규칙을 따르고, 선체의 일부 또는 선수가 첫 번째 마크를 향하여 스타트라인을 지나가면 카이트보드는 스타트한 것이다.

 

, 스타보드 또는 포트 카이트보드는 선수가 정상적인 라이딩 위치(양손이 콘트롤바 위에 있고 팔을 교차하지 않은채 힐사이드로 라이딩하는상태)에 있다면, 선수의 어떤 손이 앞에 있는지에 따라 택, 스타보드 또는 포트에 있다고 한다. 카이트보드는 선수의 오른손이 앞에 있을 경우 스타보드택에 있다고 하고, 선수의 왼손이 앞에 있을 경우 포트택에 있다고 한다.

 

구역의 정의는 삭제한다.

 

 

다음의 정의 추가:

곧 돌기 또는 지나가기 카이트보드의 프로퍼 코스가 마크를 돌거나 지나가기 위한 움직 임을 시작할 때 보드는 마크를 곧 돌기 또는 지나가기 이다.

 

캡사이즈 다음이 경우 카이트보드는 캡사이즈 된 것이다.

(a) 카이트가 물에 있는 경우

(b) 다른 카이트보드의 줄과 줄이 엉켰을 경우, 또는

© 선수가 명백한 사고로 상당한 시간동안 다음의 상태에 있을 경우,

(1) 물에 빠졋거나 또는

(2) 선체와 분리되어 있는 경우

 

점핑 카이트보드의 선체와 그 부속물 및 선수가 수면과 떨어진 경우 점핑하는 것이다.

 

루핑 카이트가 하나의 원을 그리거나 또는 반복되는 원의 패턴을 그리면서 시계방향, 반시계 방향 또는 둘 사이를 교대로 공중을 날고 있을 때 카이트는 루핑하는 것이다.

 

F1 1 장 규칙의 변경

변경 없음

 

F2 2 장 규칙의 변경

 

13 13규칙 10, 11, 12가 예외가 되는 경우

규칙 13은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13.1 풍상 렉에서 카이트보드가 택을 변경하는 경우, 카이트보드가 클로스홀드 코스가 될 때 까지 다른 카이트보드들은 킵 클리어하여야한다.

킵 클리어하는 동안 규칙 10, 11 또는 12 에 따라 결정하기가 불가능할 경우,

(a) 오버랩이되었다면 다른 카이트보드의 스타보드쪽에 있는 카이트보드가 킵 클리어 해 야 한다.

(b) 오버랩이되어있지 않다면 클리어 어스턴 카이트보드가 킵 클리어 해야 한다.

 

16 코스 또는 카이트 포지션 변경

규칙 16은 다음가 같이 변경된다.

 

16.1 항로권 카이트보드가 코스 또는 카이트의 위치를 변경할 경우, 그 카이트보드는 다른 카 이트보드에게 킵 클리어하기 위한 자리를 주어야한다.

 

16.2 추가하여, 스타트신호 후 포트택 카이트보드가 스타보드택 카이트보드의 뒤쪽을 지나가 는 범주를 하여 킵 클리어할 경우, 스타보드택 카이트보드의 코스 또는 카이트의 위치 변경이 포트택 카이트보드가 계속적으로 킵 클리어하기 위하여 즉각적인 코스 변경을 필 요로 하거나 카이트의 위치를 변경해야 한다면 스타보드택 카이트보드는 코스 또는 카이 트의 위치를 변경해서는 안된다.

 

17 동일택, 프로퍼 코스

규칙 17은 삭제된다.

 

18 마크 자리

규칙 18은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규칙 18의 첫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규칙 18은 마크의 같은 쪽을 지나야 하고 최소한 그들 중 하나가 마크를 곧 돌기 또는 지나가기 하려고 하는 카이트보드를 사이에 적용하기 시작한다. 이 규칙은 마크 자리의 권리를 가진 카이트 보드가 그 마크를 지나간 후에는 더 이상 적용하지 않는다.

 

규칙 18.2(b)는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b) 첫 번째 카이트보드가 마크를 곧 돌기 또는 지나가기 할 때 카이트보드들이 오버랩되 어 있다면, 그 시점에서 바깥쪽 카이트 보드는 그 후 안쪽 카이트보드에게 마크 자리 를 주어야한다. 만약 어떤 카이트보드가 마크를 곧 돌기 또는 지나가기 할 때 클리어 어헤드이면, 그 시점에서 클리어 어스턴인 카이트보드는 그 후 마크자리를 주어야 한 다.

 

규칙 18.2(c)는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 카이트보드가 규칙 18.2(b)에 따라 마크 자리를 주어야 할 경우 이후에 그 오버랩이 깨 지거나 새로운 오버랩이 시작되더라도 마크 자리를 계속 주어야 한다.

 

 

18.3 구역에서 택을 하기

규칙 18.3은 삭제된다.

 

18.4 자이빙 또는 베어링 어웨이

규칙 18.4는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안쪽으로 오버랩된 항로권 카이트보드가 프로퍼 코스로 범주하기 위하여 마크에서 자이 빙 또는 베어 어웨이를 해야만 할 경우, 자이빙 또는 베어 어웨이 할 때까지 프로퍼 코 스로 범주하는데 필요한 것 보다 마크로부터 더 멀리 범주할 수 없다. 게이트 마크에서 는 규칙 18.4를 적용하지 않는다.

 

22 스타트 실책; 벌칙의 이행; 점핑

규칙 22.3은 변경되고 새로운 규칙 22.422.5가 추가된다.

 

22.3 스타트 신호 전 마지막 1분 동안은 멈추거나 현저하게 속도를 줄이거나 또는 현저히 앞으로 나가려는 추진을 하지 않는 카이트보드는 뜻하지 않게 캡사이즈된 경우를 제외 하고 다른 모든 카이트보드들을 킵 클리어 해주어야 한다.

 

22.4 점핑하고 있는 카이트보드는 그렇지 않은 카이트보드를 킵 클리어 해주어야 한다.

 

22.5 풍하쪽으로 범주하고 있을 때 한 카이트보드는 카이트를 루핑하고 있고 다른 카이트 보 드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카이트를 루핑하는 카이트보드는 그렇게 하지 않은 카이 트 보드를 킵 클리어 해주어야 한다.

 

23 캡사이즈 또는 좌초: 구조

규칙 23은 다음과 같이 변경된다.

 

23.1 가능하다면 카이트보드는 캡사이즈되었거나 캡사이즈 후 조종력을 회복하지 못하였거 나, 좌초되었거나 위험에 처한 사람 또는 선박을 도우려고 하는 카이트보드를 피해야 한다.

 

23.2 캡사이즈 또는 좌초된 카이트보드는 다른 카이트보드를 방해해서는 안된다.

 

F3 3장의 규칙 변경

 

30 스타트 벌칙

규칙 30.3에서 세일 번호선수 번호로 변경된다.

 

31 마크와의 접촉

규칙 31은 삭제된다.

 

F4 4장의 규칙 변경